에머슨, 신재생 기술로 중국 탄소 저감 목표 지원 > 전체기사

전체기사
Monthly Magazine of Automatic Control Instrumentation

NEWS 에머슨, 신재생 기술로 중국 탄소 저감 목표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댓글 0건 조회 443회 작성일 22-11-04 14:23

본문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업체 에머슨은 재생 발전을 기반으로 중국 내 성장이 활발한 산시성 지역 그린필드(Green field)형 풍력 발전 지역 3곳을 대상으로 타이위안 중공업(Taiyuan Heavy Industry Co., Ltd.)에 통합 풍력 자동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머슨은 풍력 터빈 제어 소프트웨어를 타이위안 중공업의 풍력 터빈과 결합해 베이징 및 중국 북부 도시에 거주하는 인구 35백만 명 이상에게 청정에너지를 공급하게 된다. 해당 풍력 발전 지역은 내년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후 변화 위기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범세계적인 탄소발자국 절감이 필수다. 중국은 2060년까지 화석 연료 의존도를 20% 미만으로 줄이기 위해 재생에너지원 사용을 촉진하고 있다. 중국 풍력 시장은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30년 말까지 누적 그리드 연결 풍력 용량을 689GW로 늘릴 계획이다. 이는 전 세계 풍력 용량 점유율의 67%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머슨의 풍력 터빈 제어 및 SCADA 소프트웨어를 통해 타이위안 중공업에서 공급하는 40개 이상의 풍력 터빈이 300MW의 청정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는 그린필드 풍력 발전 지역 3곳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에머슨의 풍력 전문가들은 프로젝트 위험 부담을 줄이고 일정을 준수하기 위해 자동화 프로젝트 개발 및 실행에 대해 타이위안 중공업과 협력한다. 운영 및 시운전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현장 운영 시 감독, 알람 관리 및 진단 보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머슨의 폭넓은 재생에너지 역량과 전문성은 풍력 발전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Mita-Teknik을 인수함으로써 강화되었다. 해당 기업은 풍력 터빈 모델 750개 이상을 제어 설계했으며, 풍력 발전 솔루션을 전세계 6만 개 이상 운용하고 있다.

 

밥 이거(Bob Yeager) 에머슨 발전 및 수처리 사업부 사장은 풍력 에너지는 탄소 중립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필수 요소다. 에머슨이 보유한 혁신적인 풍력 전문성과 풍력 솔루션 종합 포트폴리오는 50년 동안 전세계 풍력 터빈 소유자 및 운영·제조업체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해왔다. 그 결과 고객이 청정 에너지원을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을 내딛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에머슨은 타이위안 중공업과 협력해 지역 사회에 청정 풍력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중국의 지속 가능성 여정에 진일보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에머슨 2021ESG 보고서에머슨을 통한 환경보호라는 환경 지속 가능성 전략의 대표 사례 중 하나로 채택되기도 했다.

 

에머슨은 핵심 산업에서 자동화 및 새로운 솔루션을 활용해 저탄소 에너지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지속해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031-8034-0000 / www.emerson.kr/ko-kr/automation-solutions



제어계측 편집부 (auto@autocontrol5.co.kr)

<저작권자 : 제어계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어계측사     대표자  이윤성     사업자등록번호  107-19-58315     TEL  031-873-5686     FAX  031-873-5685
ADD  경기도 의정부시 신흥로258번길 25 해태프라자 1501호      E-mail  autocontrol5@autocontrol5.co.kr
Copyrights ⓒ 2020 제어계측사 All rights reserved.